안녕하세요 :) 골때녀입니다.
집에 티비가 있어도 OTT 매체를 찾게 되는 1인이네요. 얼마 전 넷플릭스에서 영화 데시벨이 업로드 되었더라고요. 극장 개봉했을 때 보고 싶긴 했었지만 다른 거 보느라 놓친 영화 중 하나 였는데요. 이번에 집에서 편하게 혼자 영화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 평점
- 6.4 (2022.11.16 개봉)
- 감독
- 황인호
- 출연
-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이상희, 조달환, 이민기, 차은우, 김슬기, 강경헌, 우지현, 노성은, 신윤주, 이종욱, 박진수, 한민엽, 남태훈, 이화영, 신영찬, 김동연, 조강혁, 나현우
데시벨
개봉 : 2022. 11. 16
장르 : 액션
감독 : 황인호
출연 :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차은우 이민기 등등 다수
줄거리
전직 해군 부함장 강도영(김래원)에게 뜬금없는 협박성 전화가 옵니다. 소음 반응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 첫번째 폭탄 설치 장소는 축구장. 처음엔 믿지 않았지만 뉴스에서 폭발 사고 소식을 듣고는 축구장으로 달려가는 강도영. 도대체 무슨 사연이길래 폭탄까지 설치해가며 사람 피를 말리나 싶었다. 3년 전 해군 훈련 도중 잠수함의 침몰로 구조까지 모두 몰살의 위기에 처하자 김도영은 모두 죽는 것보다 일부는 살아 돌아가야 함을 이야기 하고 대원들이 그 의견에 따르면서 반은 생존, 반은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 협박범은 바로 그 잠수함에 있었던 부하 전태성(이종석). 그 사고로 같은 해군이었던 동생을 잃고 자신만 살아 남은 죄책감과 부함장의 판단에 보복감을 품은 1인. 폭탄을 제거하려는 강도영과 그의 가족까지 건드린 전태성 사이의 대립구조의 영화이다.
소음 반응 폭탄이라는 새로운 소재가 단연 눈에 띄었던 영화였던 것 같다. 그리고 좋아하는 두 배우 김래원과 이종석의 연기력도 좋았다. 정상훈의 연기는 능청스러우면서도 잠깐의 웃음을 주는 캐릭터다 보니 내용을 너무 심각하게만 몰고 가지 않은 것도 나름 재밌게 봤다.
별점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