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개봉한 정직한 후보 2를 짝꿍과 재밌게 보면서 1편도 같이 리뷰하면 재밌겠다 싶어서 오늘은 먼저 정직한 후보 1편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정직한 후보 1
개봉 : 2020. 02. 12
장르 : 코미디
감독 : 장유정
주연 : 라미란(주상숙 역), 김무열(박희철 역), 나문희(김옥희 역), 윤경호(봉만식 역)
조연 : 송영창, 온주완, 조한철, 손종학, 조수향, 윤세아, 김용림, 장동주,.... 등등 외
줄거리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에게 어느 날 신기한 일이 벌어집니다. 하루아침에 거짓말은 1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 거죠. 할머니가 천둥 치는 어느 날 밤 손녀가 거짓말하지 않고 살게 해달라고 빌었는데 진짜 이루어진 거예요. 최고의 무기인 '거짓말'을 잃어버린 '주상숙'은 하는 말마다 모두 진심만을 얘기하게 돼요. 그러면서 벌어지는 해프닝들이 웃지 않을 수 없는 상황들이랍니다.
https://tv.naver.com/v/11821965
'정직한 후보' 메인 예고편
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tv.naver.com
라미란 배우의 연기 하나하나가 웃음을 자아내고 있어요. 사실 이 영화를 크게 기대하지 않고 봐서 얼마나 재밌겠어 했는데 보는 내내 웃으면서 봤습니다. 내용보다는 웃고 싶을 때 볼 수 있는 영화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살다가 한 번쯤 힘든일이 있고 우울한 날이 있잖아요. 그럴 때 기분 전환용으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킬링 타임 용으로 아주 좋은 듯합니다.
당시 관람객 평점은 8.36이었어요. 나쁘지 않았네요. 감상 포인트는 연기와 스토리에 높은 비율이 보여요. 하지만 저는 스토리보다 연기 쪽으로 더 점수를 주고 싶네요.
제 평점은요. ★★★☆☆
이 영화를 보고 저는 그런 생각을 했어요. 인생을 거짓말로 포장하지 말자. 거짓말은 언젠가 다 드러나게 되어 있는 것이 인생사이니 그 말이 맞는 것 같네요.
정직한 후보 2를 보실 분들은 1편 먼저 보시길 추천드려요!
- 평점
- 7.3 (2020.02.12 개봉)
- 감독
- 장유정
- 출연
-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송영창, 손종학, 장동주, 조수향, 안세호, 김나윤, 고규필, 김용림, 조한철, 온주완, 윤세아, 오만석, 이도엽, 양나영, 주민찬, 김봉만, 에이미, 우미화, 박성준, 이동희, 전진오, 강숙, 박정표, 김원영, 이애린, 박예슬, 김혜주, 박소윤, 김근영, 강수호, 김한상, 신나리, 류승무, 김봉만
댓글